본문 바로가기

일상/먹자

[원주 관설동] 함평냉면(함흥평양냉면) 방문 / 고기집 냉면이랑은 다르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네이버 지도

함평냉면

map.naver.com

평소에도 고기는 자주 먹어서 후식으로 냉면을 주로 시켜 먹는데요. 고깃집에서 나오는 냉면의 면은 도톰한 그 막국수 면 느낌이잖아요(정확한 면의 차이는 잘 모름 주의)

그런데 요즘 예전에 먹었던 얇-은 면으로 된 함흥냉면이 너무 먹고 싶은 거예요. 그 맛이 다르잖아요! 온욕수도 주는 냉면 전문집 말이에요.

생각난 김에 바로 네이버에 검색해서 원주혁신 도시 근처에서 가까운 냉면집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곳이 바로 '함평냉면' 음식점 입니다.

여기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곳이더라구요. 안으로 들어가면 식탁도 있고 앉아서 먹는 테이블도 있습니다.

저와 신랑은 함흥 비빔냉면 2개와 육전을 주문했습니다.

육전 가격이 싸진 않아서 고민했지만, 음식이 나오고 보니 양도 많고 맛도 좋아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간이 잘 되어 있어 따로 소스를 찍어먹을 필요는 없지만, 양파를 위에 올려 곁들여 먹으면 양파의 쌉싸름한 맛이 입안에 돌아 기름진 맛이 싹 내려가서 또 다른 기분 좋은 맛이더라구요.

육전을 먹다 보니 비빔냉면이 나왔고 제가 생각했던 그 얇-은 냉면인걸 확인했습니다, 감동😂😂

양념 맛은 진한 편이라 회냉면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계속 먹다 보니 간이 세구나(짜다고만 하긴 뭐 하고... 육전 때문인지 마늘 맛이 강하게 느껴졌다...?)라는 느낌도 들었어요.

아! 성인 남자는 곱빼기를  추가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냉면 전문집 오면 다들 온육수 안 먹나요? 저만 좋아하나요?

처음 반찬 세팅할 때 나오지 않아서 여긴 안주는 줄 알고 살짝 실망(?)했는데, 역시나 나오네요ㅋㅋㅋㅋㅋ

냉면 다 먹고 온육수 배부르게 먹고 점심 식사 마무리 했습니다!😋

여기 설렁탕도 맛있다는 후기도 있던데, 다음에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볼까 합니다.

재방문 의사 있구요, 다음에 점심에 오면 함흥물냉면 먹고 저녁에 오면 미리 예약해서 어복쟁반을 먹어 보고 싶네요~!!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냉면이 생각난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