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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캐리백 악몽' 지운 스타벅스, F&B 혁신 나선다
SUB TITLE
손정현號(이름 호) 1년…정상궤도 재진입
올 3분기 영업이익 회복 식품 비전문가 우려 씻어내
25주년 앞두고 대대적 혁신 예고 외부 인재 영입해 신제품 개발 리저브·더 매장 재정비 등 추진
WHAT
커피시장 부동의 1위 스타벅스가 내년 한국 진출 25주년을 앞두고 20대 혁신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WHY
지난해 7월 캐리백(증정품)에서 유해 물질 검출로 조사, 종이 빨대 냄새, 샌드위치 품질 등 동시다발로 논란이 일어 최악의 시기를 보낸 후, 매장, 음료, 식품, 서비스 등 *전방위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대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HOW
캐리백 리콜 등 수습에 막대한 비용을 치른 스타벅스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률은 2.9%로 사상 최저치로 떨어진 이후 구원투수로 투입된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가 진두지휘하고 있다. 그 결과 최대 고비를 넘기고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뤄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음료(F&B) 개발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중 하나
▶ 손 대표는 “고객이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제품’이라고 부를 만한 스타벅스만의 식음료를 개발해야 한다”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특화 매장을 재정비(매장의 질을 높이는 쪽으로 방향)
▶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는 리저브 매장의 서비스 품질 향상
▶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강화한 ‘더(THE) 매장’을 선보일 계획
FIND WORDS
#전방위
가능한 모든 영역에 걸침
QUESTION
Q: 일반 스타벅스와 THE매장의 차이점이 뭐야?
A: 대표적인 더 매장으로는 스타벅스 한국프레스센터점이 있습니다.
#고급형 특수 매장
▶ 더 매장은 고급형 특수 매장으로,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원두가 아닌 최고 품질의 원두를 사용합니다.
#다양한 추출 방법
▶ 더 매장에서는 클로버, 블랙이글, POC, 사이폰, 케맥스, 리저브 콜드 브루 등 다양한 추출 장비로 추출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이야기
▶ 더 매장에서는 커피 전문가의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INVESTMENT POINT
#스타벅스 주가 상승 기대중
REFERENCE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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