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23.09.22 베트남에 '한국' 옮겼더니…200만 몰렸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외관. 롯데쇼핑 제공

TITLE
베트남에 '한국' 옮겼더니…200만 몰렸다
SUB TITLE
22일 정식 오픈 '롯데몰 하노이'
하노이시민 4분의 1 달하는 쇼핑객, 시범운영 때 방문해
F&B 매장·키즈 체험시설 등 한국 생활양식 베트남에 이식 "동남아서 프리미엄 입지 구축"
WHAT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22일 그랜드오픈 기념식을 열고 정식 개장한다. 연면적 약 35만4000㎡, 축구장 50개 크기의 베트남 최대 규모 쇼핑몰이다. 지난 7월 28일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후 200만 명이 다녀갔다. 하노이 인구(840만 명)의 4분의 1에 육박한다.
WHY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2040세대 젊은 가족을 정조준했다. 쇼핑몰을 채운 233개 브랜드는 현지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됐다.
HOW
한국식 생활양식을 베트남에 이식하는 수준으로 전략을 짰다. 대표적인 게 한국식 어린이 시설과 문화센터다.
김준영 롯데프라퍼티 하노이법인장은 “베트남에 기존에 없던 문화센터를 도입해 일본계 이온몰 등 경쟁 업체와 차별화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쇼핑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시아(캄보디아, 라오스 등)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정준호 대표는 “롯데건설의 주택사업까지 접목해 복합 자산개발의 결정체로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FIND WORDS
없음

QUESTION
Q: 젊은 층에게 인기있는 브랜드는 뭐가 있을까?
A: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1250’을 비롯해 즉석떡볶이 전문점 ‘두끼’, 주방용품 브랜드 ‘락앤락’, 패션 브랜드 ‘엠엘비’ 패스트푸드 전문점 ‘롯데리아’ 등이 인기 / 경주의 관광 명물 중 하나인 ‘십원빵’
https://www.mk.co.kr/news/business/10834823

INVESTMENT POINT
#롯데건설 주가에 어떤 영향이 있을까해서 찾아보았지만, 롯데건설은 비상장.
#롯데몰 성장으로 롯데쇼핑 주가 상승 가능성
 

네이버페이 증권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롯데쇼핑 주식 링크


REFERENCE URL
한국경제 신문
- http://plus.hankyung.com/apps/newsinside.view?aid=2023092289071&category=NEWSPAPER

 

728x90
반응형